무료
공주시
공주문화관광재단
충청남도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가유산청 충청남도교육청 공주시의회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공주문화원
-1인 최대 4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전화예매(041-852-6057)는 티켓오픈 다음 날부터 가능하며, 인터넷 예매가 어려우신 고령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무료 공연으로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에서만 예매 가능합니다.
"인당 박동진 소리로 시대를 위로하다"
공주문예회관은 한국 판소리의 거장이자 공주가 낳은 위대한 문화유산, 인당 박동진 선생의 22주기를 맞아 그의 숭고한 예술혼을 기리는 특별한 추모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시민들에게 판소리의 깊이 있는 가치와 아름다움을 재조명하고, 미래 세대에게 전통예술 계승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데 큰 의미가 있다.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의 품격 있는 연주와 국내 최고의 명창들이 함께하는 이번 공연은 시대를 초월하여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우리 소리의 정수를 만끽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관객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예술성이 돋보이는 국악 관현악과 판소리 프로그램을 통해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하며, 공주가 명실상부한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Program
흥부가 中 박타는 장면_남상일
얼씨구야 환상곡(작곡: 김백찬)
단소와 국악관현악을 위한 수상곡(작곡: 김희조 / 편곡: 김만석)_단소 임준형
해금 협주곡 <추상> (작곡: 이경섭)_해금 선지우
국악관현악 <세계재즈기행> (편곡: 김기범)
관현악을 위한 2중주 협주곡 <무산향> (작 · 편곡 서정미)_가야금 임은정, 아쟁 이화연, 대금 김용수
국악관현악과 판소리(곡명: 흥보가 中 제비 몰러 나간다 ) (편곡 김기범)_소리 고한돌
사물놀이 협주곡 <신모듬> (작곡 박범훈)_꽹과리 강병혁, 징 박재형, 장구 정인구, 북 나현철
※본 공연은 권성택 지휘자가 이끄는 국립국악원창작악단의 연주로 진행됩니다.
*상기 프로그램은 운영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지휘 권성택(예술감독)
권성택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예술감독은 타악 전공자로, 한양대학교 국악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한국음악과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95년부터 2013년까지 국립국악원 정악단과 창작악단에서 활동했으며, 국립부산국악원 예술감독 등을 역임한 뒤 2024년부터 창작악단 예술감독으로 임명되어 창작 국악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 국립국악원창작악단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은 2004년 창단되어 전통음악의 전승과 현대적 창작 국악 개발을 선도하는 예술단이다. ‘오늘의 창작이 내일의 전통’이라는 표어 아래,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공연과 실험적 작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무대에서 한국 창작음악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 소리 및 진행 남상일
남상일은 전라북도 전주 출신의 대표적 판소리 명창으로, 4세 때부터 소리를 시작해 1988년 KBS 전국어린이판소리경연대회 장원을 수상하며 국악 신동으로 주목받았다. 이후 동아국악콩쿠르 금상 등 각종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았고, 특유의 힘 있는 소리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공연, 방송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약하며 대중에게 국악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 소리 고한돌
고한돌은 제15회 박록주 전국국악대전 명창부 대상, 제19회 송만갑 판소리 고수대회 명창부 최우수상, 제44회 동아국악콩쿠르 판소리 부문 금상 등 다수의 권위 있는 대회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2024년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선보인 '청춘, 고한돌의 소리' 공연을 개최하여 다양한 무대 경험을 쌓고 있으며, 전통 판소리의 기법을 기반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